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08년 해피콘서트를 선진학교에서 시작했어요.

상상(想像)-꿈을 담다/"끝없는 도전"

by 쏙쏙용 2008. 4. 30. 17:42

본문

 해피콘서트의 첫 출발! 한국선진학교에서.. 

4월 21일(월) 한국선진학교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2008년 해피콘서트의 힘찬 항해가 시작되었습니다.


*해피콘서트는?
2007년부터 삼립식품의 후원으로 열리고 있는 하트-하트윈드오케스트라 연주회로 음악에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어려움과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연주로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.

 2008년 새롭게 시작하는 해피콘서트의 첫번째 무대 <한국 선진학교>는 정신지체 특수학교입니다. 많은 학생들과 함께 음악을 통하여 희망을 나누고자 이 곳을 찾은 하트-하트윈드오케스트라의 발달장애 연주자들은 180여명의 선진학교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.

작년 많은 환아와 가족을 위로하고 기쁨을 안겨드렸던 해피콘서트와는 또 다르게, 같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친구와 동생들 앞에서 연주를 펼친 이번 공연은 특수학교의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.


선배님처럼 저의 꿈도 키워갈 수 있겠죠?


은성호 군은 클라리넷 파트 연주자이자 이 곳 선진학교의 졸업생이기도 합니다.
이번 연주회는 성호군의 ‘사랑으로' 솔로연주로 인해 삼립해피콘서트의 감동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습니다. 후배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주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했던 솔로 연주가 무대를 가득 메우는 가운데, 지켜보는 많은 후배들은 비록 어떤 곡인지, 저 악기가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더라도 음악에 담긴 희망의 메시지는 영원히 기억 속에 남을 것입니다.

 

2008년의 첫 해피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하트-하트윈드오케스트라는 앞으로 남아있는 해피콘서트를 통해 더욱더 멋진 공연을 통해 만날 것을 약속드리며 희망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

 *2008년 해피콘서트 일정
-4월 21일(월) 한국선진학교
-6월 25일(수) 안산문화예술의 전당
-10월 23일(목) 성남아트센터
 
 

 하트-하트윈드오케스트라는?
음악을 통하여 발달장애청소년의 재능개발과 사회참여에 기여하고자 2006년 3월 창단한 국내 최초 발달장애청소년 관악단입니다.
2007년 2회 정기연주를 비롯하여 삼성서울병원, 고대안산병원 등 다수의 병원 연주와 m.net 콘서트, KAIST 초청연주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향상과 사회적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

관련글 더보기